-
안녕하세요 손흥민이 경기 도중 또 인종차별을 당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손흥민 인종차별 언제 일어났나?..
손흥민은 지난 6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2022-23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 났던 손흥민은 후반 44분 교체로 경기장을 빠져나오는 상황에서 상대 팬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인종차별 행위에 노출됐다. 이 사람은 손흥민이 원정 응원석 앞으로 지나가자 빤히 바라보며 눈을 찢는 행동을 했다. 서구권에서 동양인을 비하할 때 흔히 하는 행위다. 이 장면은 현지 중계에 고스란히 담겨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작 손흥민은 영국 내 인종차별이 익숙한 듯 해당 인물을 끝까지 쳐다보는 모습을 보여줘 더욱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손흥민을 향한 끊임없는 인종차별
실제로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시즌에만 벌써 3~4번째 피해를 받고 있다. 지난해 8월 한 첼시 팬도 그를 향해 눈을 찢는 제스처를 보여 벌금 및 경기장 출입 금지 제대를 받았다. 그럼에도 인종차별은 사라지지 않았고 올해 3월 웨스트햄 팬들은 대놓고 손흥민에게 개고기 송을 부르고 욕설을 가했다. 심지어 스카이스포츠의 베테랑 해설가인 마틴 타일러도 손흥민이 수비하는 방식을 두고 "무술 하고 있다"라고 비하했다. 동양인을 중국 '쿵후'에 빗대어 편협하게 바라보는 표현이다.
토트넘 공식입장
사진출처: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토트넘은 7일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이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인종차별을 당한 것을 인지하고 있다. 모든 종류의 차별은 혐오스러운 것이다. 차별은 우리의 사회, 경기, 구단에서 용납할 수 없다"라며 "토트넘 구단은 경찰, 팰리스 구단과 협력해 수사하고 있으며 개인 신원을 확인 중이다. 유죄 판ㄴ결을 받으면 올 시즌 초 손흥민이 첼시전에서 인종차별을 받았던 사례처럼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2023 UEFA UCL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경기분석 (0) 2023.05.09 남자농구 2023 KBL FA 47명 명단- 최준용, 오세근, 문성곤 (0) 2023.05.08 역대 EPL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및 우승횟수를 알아보자!(+토트넘 우승횟수는?) (1) 2023.05.08 맨시티 내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 마드리드) 쿠팡플레이 시리즈 방한 일정 (0) 2023.05.04 전 세계 스포츠선수 수입 연봉순위 TOP 10(호날두,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르브론 제임스, 스테판 커리) (0) 2023.05.04